독점: 테슬라의 모델 3, 프로젝트 하이랜드 공개: 달라지는 점
Tesla의 Model 3는 올해 가장 큰 변화를 겪을 예정입니다.
테슬라는 가장 인기 있는 차량 중 하나인 모델 3의 개선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코드명은 프로젝트 하이랜드이며, 2017년 출시 이후 가장 큰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Tesla는 몇 달 동안 이 차량에 대해 비밀을 유지했지만, 이제 역대 베스트셀링 전기차에 적용될 주요 변경 사항에 대한 초기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내부자 덕분에 Tesla의 차량 계획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팎으로 하이랜드가 달라집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
전면 범퍼, 후면부, 대시보드가 덮여 있는 캡을 씌운 Model 3가 목격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시크릿 모델 3에도 헤드라이트가 덮여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선명했던 헤드라이트 구멍이 이제는 덕트 테이프로 보이는 것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Model 3 페이스리프트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가 포함됩니다. 새로운 헤드라이트는 현재와 다른 모양이 될 것입니다. Tesla는 일부 모델에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 소프트웨어를 통해 활성화되지는 않았습니다. Tesla는 이번 디자인 변경을 통해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계속 제공할 예정이지만, 출시 시에도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을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개선된 Model 3는 내부적으로 프로젝트 하이랜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범퍼 카메라
새로운 형태의 헤드라이트는 새로운 전면 범퍼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최근 이미지에서 더 매끄러운 프런트 엔드를 보여준 후 차량 전면이 변경된다는 추측이 많았습니다. 테슬라는 항상 공기 저항 계수를 개선하기 위해 더 많은 공기 역학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프론트 범퍼를 재설계하는 또 다른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이제 전면 범퍼에는 범퍼 하단 통풍구 영역의 중앙에 카메라가 한 대 장착됩니다.
새로운 카메라의 위치는 Tesla 투자자의 날에 사이버트럭에서 선보인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사이버트럭은 전면 범퍼 중앙에 카메라가 있습니다.
테슬라가 USS를 제거한 이후, 사람들은 차량 바로 앞의 카메라 사각지대에 있는 물체를 어떻게 감지할 수 있을지 궁금해했습니다. 이제 알 수 있습니다.
리어 범퍼
이유는 명확하지 않지만 차량의 후면 범퍼도 재설계되고 있습니다. 후방 카메라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차량 후방에 추가 카메라가 설치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새로운 리어 범퍼는 차량의 '새로 고침'을 위한 것일 수도 있고 비용 절감을 위한 조치일 수도 있습니다.
미러
업데이트된 미러도 파티에 합류합니다. 아주 사소한 '새로 고침'을 받게 될 것이며 현재와 매우 유사하게 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Tesla가 차량의 다른 영역과 더 잘 어울리도록 변경하는 것인지 아니면 제조를 간소화하기 위해 변경하는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가 카메라
Tesla는 최근 Model S 및 Model X 차량에 하드웨어 4.0을 출시했지만, 하드웨어 4를 통해 더 많은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차량에 HW 3 차량과 동일한 수의 카메라가 장착되었다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이 놀랐습니다. 이것이 바로 프로젝트 하이랜드의 시작입니다.
이제 프로젝트 하이랜드에서 실제로 더 많은 카메라가 사용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대로 전면 범퍼 중앙에 한 대, 차량 측면에 두 대 등 총 세 대의 새로운 카메라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제 펜더 카메라 하우징에는 각각 두 대의 카메라가 장착됩니다. 하나는 지금처럼 뒤쪽을 향하고 다른 하나는 반대 방향을 가리킵니다. 새로운 카메라의 방향이 어떻게 설정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특정 교차로에서 차량이 더 잘 볼 수 있도록 측면을 향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부 도로 교차로에는 건물이나 덤불과 같은 물체가 있어 차량이 B 필러 카메라로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차량이 진행하기에 충분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전방으로 기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차량이 너무 앞으로 기어가면 다른 차량의 경로에 진입하는 등 상황이 좋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새로운 카메라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 보고된 바와 같이, 전면 펜더의 리피터 카메라 하우징이 변경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원래보다 더 뒤로 가는 선이 포함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새로운 디자인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하이랜드는 테슬라의 최신 슈퍼컴퓨터인 하드웨어 4와 함께 출시될 예정입니다. 카메라 자체는 HW4 Model S 및 Model X 차량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눈부심 방지 코팅이 적용된 5메가픽셀 카메라로 추정됩니다. 이 카메라는 현재 HW 3 차량에 탑재된 120만 화소 카메라보다 훨씬 더 발전된 카메라입니다.
새로운 전면 범퍼 카메라와 두 개의 추가 측면 카메라를 통해 Tesla는 이제 많은 차량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실제 조감도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센서
Tesla는 비용 절감을 위해 차량 외부 온도를 감지하는 데 사용되는 차량 온도 센서를 제거합니다. 온도 센서를 사용하는 대신 차량의 GPS 위치 및 날씨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 외부 온도를 결정합니다. 바람이나 기타 환경 요인으로 인해 부정확한 온도가 표시될 수 있으므로 보다 정확한 온도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유자는 차고와 같은 가까운 위치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잃게 됩니다.
Tesla는 또한 더 정확한 위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GPS 모듈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2022년 8월, Tesla는 다중 대역 글로벌 내비게이션 위성 시스템(GNSS) 안테나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위성과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물체의 위치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GPS는 이러한 네트워크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Tesla는 차량의 위치를 식별하기 위해 GPS 외에 다른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빠른 위치 감지 또는 더 높은 정밀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차량 내부에도 몇 가지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2021 모델 S에서 보았던 것처럼 대대적인 변화를 기대하지는 않으셔도 되지만, 여전히 눈에 띄는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우드 트림은 제거되고 패브릭 마감으로 대체되며, 아마도 Tesla가 이미 Model S 및 X에 사용하고 있는 알칸타라 패브릭이 적용될 것입니다.
차량의 대시보드도 페이스리프트될 예정이지만, 어떤 부분이 변경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새롭고 개선된 무언가를 제공하는 대신 제조 공정을 단순화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다른 내부 변화도 있을 수 있지만, 이 두 가지가 가장 큰 차이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마이너'이며 비용 절감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들었지만, Tesla는 차량을 최신 하드웨어로 업그레이드하고 차량의 하이라이트가 될 새로운 카메라를 도입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드명 주니퍼(Juniper)로 명명된 Model Y 프로젝트도 이미 진행 중이지만, Model 3 개편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odel Y는 여기에서 설명한 것과 동일한 많은 변화를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 날짜
전반적으로 Model 3 하이랜드의 업데이트는 Tesla가 차량을 개선하고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방법을 항상 찾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의 특성상 일부 항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Model 3는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기차 중 하나로서 성공을 이어갈 것입니다. 차량 생산은 3분기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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